Agape Band

기획행사분과
작성자
Admin
작성일
2023-07-18 05:58
조회
172
Agape Band

2020년 2월 별관 지하 공간을 문화 공간으로 사용하기 위해 먼저 시설 정비를 시작하였다. 그 해 3월에 세실리아 문화 공간으로 명명하면서 활동을 시작하려 하였으나 코로나로 중단되었다.  그 후 주춤 했다가 9월 부터 몇몇 신자들의 동참으로 활동(연습)을 시작하게 되었고, 11월에는 문화공간 축성식이 있었으며, 12월에는 꾸준히 늘어난 멤버로 밴드를 형성하여  Agape Band라는 정식 명칭이 작명 되었다. 

첫 공연으로는  성탄 미사 후 축하 공연으로 12월 24일에 Youth 그룹의 Aperto Band와 함께 녹화 공연을 하였으며, 2021년 4월에는 부활절에 첫 라이브 공연을 Aperto Band와 함께 하였다. 

모두 초보 뮤지션들이지만 열심히 즐겁게 연습한 결과 첫 라이브 공연이라 아쉬우면서도 뿌듯한 공연이었다. 또한 팬더믹으로 시간이 멈춰버린 듯 했던 성당의 고요함이 이 공연으로나마 잠시 활기를 되찮은 느낌이었다. 

연령 제한도 음악의 재능이 없어도 성 김대건 신자이시고 열정만 있으면 언제든 가입 할 수 있다.  현재는 40-60대로 다양한 연령층의 멤버들이 매주 정기모임 토요일을 제외하고도 시간 날 때마다 만나서 연습한다. Aperto Band의 지향은 취미로도 음악을 하지만 성당의 행사에 도움이 되고, 주님의 부르심이 있으면 언제든 동참하여 주님께 찬미와 영광 드리는 음악 공동체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