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분과

교회의 모든 비품, 재산, 동산 및 부동산을 유지하고 보호하여, 교우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본당의 각종 시설 관리 및 보수/유지를 담당한다.

 교육분과

본당내의 예비자 교리, 신자교육, 피정, 연수등과 관련된 계획을 수립하며 그 집행을 관장하고 교회의 인재 육성에 관한 사항을 담당한다.  산하기관으로는 각종 성서공부반, 신앙학교, 예비자 교리반, 유아세례반, 한국 천주교회사반등이 있다. (교육분과 산하단체)

 구역분과

지역 공동체 신자 모임의 조직간의 긴밀한 유대 관계, 구역장의 교육 및 지도자 양성, 구역모임등에 관한 사항을 관할한다. (구역모임 이모저모)

 기획행사분과 

본당의 주요 행사를 각 분과위원회와 협조하여 계획/검토/실행하며, 또한 교회예산 편성을 주관한다. 산하단체로서 각 연령별 모임 (대건회 40대, 반석회 50대, 겨자씨회 60대, 포도나무회 70대, 해바라기회 80대이상)이 있다. (기획분과 산하단체)

 사회복지분과

지역사회 봉사, 불우 이웃 돕기 및 사회복지에 관련된 제반 후원사업과 본당안 여러 단체의 봉사 활동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며, 솔뫼도서관의 운영을 돕는다.

 선교분과

본당의 모든 신심 및 선교 단체의 활동에 협조하며, 예비자 및 냉담자 인도, 성가정 운동등에 관한 사항을 관할한다. 산하단체로서 레지오 마리애, 울뜨레아, 다락방 기도회, 성령 기도회, CLC, ME, 가나안회, 아브라함회, 성물방등이 있다. (선교분과 산하단체)

 성모회

성모회는 본당내 여성 신자들이 주축이 되며, 성당의 주요행사에서 식사준비와 음식나누기를 담당한다.

 연령회

죽음을 앞둔 이를 위해 가족과 신앙공동체는 임종자에게 공동체적 사랑과 일치를 느낄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동시에 살아온 동안의 모든 잘못을 회개하도록 도우며, 죽음은 영원한 단절이 아닌 하느님 안에서의 새로운 삶(영생)으로 옮겨가는 과정이라는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다. (연령회 장례 안내)

 여성분과

성당내 여성단체의 조직 활동과 또한 교구에서 진행되는 여성 관련 업무를 관장하며, 이에 관련된 연구를 진행하여 성당내 여성들의 권익증진에 이바지한다.

 전례분과

미사 전례와 각종 교회 예식 및 복사단과 성체/성혈봉사자 교육 및 봉사를 담당한다. 산하단체로는 성체/성혈봉사자회, 제대회, 성가대, 해설자/독서자회, 복사단등이 있다. (전례분과 산하단체)

 청년분과 (청년회)

본당내 청년들의 신앙과 봉사에 관련된 행사를 주관하며, 산하단체로는 청년전례부, 청년성가대, 청년레지오등이 있다. (청년회 이모저모)

 청소년 분과 (주일학교)

초/중/고등부 주일학교의 운영과 청소년 단체의 조직, 교육에 관한 사항을 담당한다. 산하단체로는 주일학교, 주일학교 자모회, 청소년 성가대, 청소년 오케스트라등이 있다. (주일학교 이모저모)

 홍보분과

교회발전을 위한 홍보와 정기/부정기적인 간행물의 제작/배포 및 대외 홍보 업무를 전담한다.